아디다스 X 베이프 3ST.002 신발 리뷰!
본문 바로가기

쇼핑/내돈내산 리뷰

아디다스 X 베이프 3ST.002 신발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 배송 온 새로운 신발을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신발은 아디다스(Adidas)와 베이프(A bathing ape)가 콜라보하여 출시한 3ST.002 신발입니다.

아디다스, 베이프 로고

우선 세계적인 스포츠웨어 브랜드 아디다스와 일본의 스트릿 브랜드 베이프(A bathing ape)가 콜라보를 하여 출시한 이 신발은 2018년 11월 3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신발은 스노우보드용 신발로 다른 스노우보드 의류들과 함께 출시가 되었으며 당시 발매가격은 $150으로 약 한화로 18만원정도 합니다. 현재는 재발매 되고 있지 않으며 오직 개인이 보유한 매물이나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에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저는 국내 최대의 직거래 어플인 당근 마켓을 통해서 6만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에 구매를 했습니다.

Adidas X Bape 3ST.002, 이미지 출처 : https://sneakerbardetroit.com/bape-adidas-3st-002-db3003-release-date/

제품 출시일 : 2018/11/03

발매 가격 : $150

 

오늘 택배가 도착하여 개봉한 모습을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박스는 평범한 아디다스 신발 박스에 넣어져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베이프와의 콜라보라 베이프 로고가 함게 들어갈 것으로 기대를 했지만 너무 평범해서 놀랐습니다.

처음 신발을 개봉하였을 때 가운데에 있는 선들이 빛이 나서 신기했습니다. 신발 전체적인 외형은 브랜드 특유의 카모 패턴이 들어가 있고 가운데에 아디다스의 대표적인 세개의 선이 있습니다. 이 세개의 선은 리플렉티브 소재로 제작되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특유의 빛의 색깔을 보기 위해서는 형광등 아래에서 있어야 빛이 납니다.

아무래도 오래 된 제품이기 때문에 상태가 엄청 께끗하지는 않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인 베이프의 검은 카모 패턴이 마음에 들고 독특합니다.

신발을 측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전체적으로 보드에 어울리는 아웃솔과 함께 신발의 형태 역시 보드화에 가까운 신발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신발을 신는 부분에 메쉬 소재로 되어 있는 천이 있어서 양말의 느낌으로 발을 잡아주는 기능을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발의 옆 모습이나 뒷 모습에서 볼 수 있듯이 베이프의 로고가 뒷쪽에 큼지막하게 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역시 리플렉티브라고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로고가 들어가 있는 것이 엄청 큰 매력이며 가장 예쁜 포인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밑창을 보시면 아디다스와 베이프의 로고가 들어가 있고 베이프 특유의 검은 카모 패턴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발을 전체적으로 살펴본다면 보드화로 출시된 만큼 전체적인 외형이나 디자인이 런닝화로 사용되기 불편한 느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발의 바닥은 컨버스나 반스에서 사용하는 느낌과 동일했습니다.

 

[사이즈]

신발의 사이즈가 궁금하실텐데 저는 평상시에 275혹은 280을 구매하는데 이 신발은 275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을 열심히 검색을 하여도 제품에 대한 리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저는 그냥 소신것 275를 구매하였습니다.

 

[착용감]

밖에서 신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오늘 바로 착용을 하고 나가봤습니다. 우선 착용감에 있어서 말씀을 드리자면 신고 벗기가 정말 불편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메쉬 소재로 된 부분이 조금 늘어나기는 하지만 너무 좁아서 처음에 신는데 힘들었습니다. 또한 신발이 전체적으로 딱딱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발이 너무 딱 맞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발볼 부분이 좁기 때문에 착용감이 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발을 잡아주는 데는 정말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만약 발볼이 조금 있으시다고 생각되시는 분은 반사이즈 업을 추천을 드리겠습니다.

실내에서는 빛을 받아서 반사가 되어서 정말 예쁜 포인트가 될 수 있지만 크게 두드러지지 않기 때문에 자기 만족으로 신고 있었습니다. 밖에서도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했지만 역시 조금의 반사가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여름 날씨이기도 하고 양말을 신고 걸었더니 정말 발이 너무 더웠습니다. 보드화이기 때문에 사실 겨울에 착용하는 것이 맞지만 오늘 구매를 해서 들뜬 마음에 신었더니 고생을 조금 했습니다...

 

보드화인만큼 겨울에 신으면 보온효과도 뛰어날 것으로 생각되며 런닝화로 착용하기보다 그냥 패션화로 착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베이프 무크지에서 받은 에코백과 함께 착용을 하고자 구매를 했기 때문에 크게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2020/07/28 - [쇼핑/내돈내산 리뷰] - 베이프(A bathing ape) 무크지 리뷰

 

[구매 방법]

현재 국내에서는 매물을 정말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구하고 싶으시다면 해외에서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stockX에서 현재 $100초반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 카페인 나이키 매니아 혹은 크림 어플에서 구매를 하셔야 하는데 현재 크림에도 오직 한 사이즈만 매물이 존재합니다. 

이미지 출처 : 크림(Kream) 어플

 

이 제품에 대해서 더 궁금하시거나 함께 출시된 보드화 혹은 다른 아이템들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제품 사진들이 함께 소개되어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며 마치겠습니다.

https://sneakerbardetroit.com/bape-adidas-3st-002-db3003-release-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