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 구기자 효능 문제점은 없을까?
본문 바로가기

식품 및 건강관리

오미자 구기자 효능 문제점은 없을까?

행복한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오미자 구기자 효능 문제점은 없을까?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요즘 오미자 구기자 효능 관심사로 국내 한의사 최초로 신장병의 한의학적 치료·완화법 개발한 선구자 연관 정보가 이슈가 된다고 합니다. 이 내용을 보시는 여러분께서는 평안하신지요.

제목: 국내 한의사 최초로 신장병의 한의학적 치료·완화법 개발한 선구자

12씨앗요법은 오미자, 토사자, 구기자, 공사인, 나복자, 천련자, 복분자 등 12가지 씨앗 종류를 각각 법제 과정을... 침향은 약재 중에서 최고로 꼽을 만큼 희귀하면서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22년 전 심기섭 박사와 함께...

 

[기사 원문보기]

 

이번엔 오미자 구기자 효능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오미자 구기자 효능 문제점은 없을까?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오미자(五味子) 또는 오미자나무는 오미자과의 덩굴성 낙엽수이라고 합니다.


오미자 구기자 효능 비슷한 항목을 열심히 검색해 보니 아래와 같이 최근의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제목: [연재ㅣ등산 주치 한의사 박호연의 산행 처방] 면역력 증진·호흡기 질환에 좋은 약용식물은?

내용: 12가지 약용식물은 인삼, 오미자, 도라지, 감초, 박하, 귤 껍질, 당귀, 생강, 황기, 마, 사삼, 구기자입니다. 이 약용식물들은 이미 여러 논문에서 면역증진 및 호흡기 질환의 예방에 효능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이...

 

[기사 원문보기]


제목: 해마 "진짜가 나타났다", 7월 초 롯데백화점 입점

내용: 제주산 원료를 포함해 오미자, 구기자, 복분자, 사상자, 토사자, 생지황, 복령균, 인삼, 석류 등 갱년기 여성... 피의 기능이 망가졌거나 기가 약해서 생기는 통증을 치료한다"라고 기록돼 있을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지녔다. 이...

 

[기사 원문보기]


정말 조사하고픈 문건이 갑자기 있으면 시간날 때 혼자 성실히 웹서핑해 보시는 것도 아마 좋을 듯 합니다. 자, 그러면 이 문건에 유사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목: 해마, 건기식 아닌 중년식?

피의 기능이 망가졌거나 기가 약해서 생기는 통증을 치료한다라고 기록돼 있을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지녔다.... 제주산 해마를 기반으로 제주산 황칠, 백년초와 오미자, 구기자, 복분자, 사상자, 토사자를 함유한 오자농축액...

 

[기사 원문보기]

 

열매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구기자 물을 꾸준하게 마셔주고부터 몸이 처지는 것이 적어졌습니다. 많은 분들은 가루로 사러 우유에 태워 먹기도 하고, 저처럼 말려서 차로 우려먹기도 한답니다. 사실 영양상으론 차로 우리는 것보다 열매 자체를 먹어주는 것이 더 좋겠죠? 저도 이 말린 열매를 어떻게 통째로 먹을 수 있을지 레시피를 공부해 봐야겠습니다.

 

오미자 구기자 효능 더 알아보면 인삼과 하수오는 예로부터 전해지는 귀한 명약으로 알려져 있죠. 이 두 가지 약재와 더불어 붉은 다이아몬드라고 극찬을 받는 약재가 있는데요. 바로 중국 진시황이 불로장생의 꿈을 기대하며 먹었다고 유명해진 구기자입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이슈가 되진 않았는데요. 최근 마돈나와 미란다커가 단백질 셰이크에 넣어서 섭취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뜨거운 주목을 받게 된 식품이에요. 이렇게 할리웃 미녀들의 입소문을 타게 된 덕분에 미국에서는 고지베리라는 새로운 명칭이 탄생했다죠? 이에 질 수 없는 나, 고지베리를 섭취하고자 이런저런 정보를 꼼꼼하게 알아봤어요.

 

 

저는 구기자를 식초로 만들어서 먹고 있는데요. 생으로도 먹어보고 차로도 마셔봤지만 저는 식초로 먹는 게 가장 잘 맞더라구요. 여름철에 시원하게 얼음 동동 띄워 먹으면 갈증 해소도 되고, 하루동안 쌓인 피로가 싹 날아가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식초를 만들 때는 구기자 300그람, 식초 300미리 즉 1:1 비율로 섞은 다음 꿀 100그람을 넣어 숙성시키면 된답니다. 약 2주 정도 숙성이 되고나면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돼요. 물 한 컵 정도에 기호에 따라 식초 두스푼~세스푼 정도를 희석해서 마시면 된답니다.

 

 

고지베리의 효능은 여기서 멈추지 않아요. 열매의 성분 중 베타카로틴은 노화로부터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며, 외부 세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또한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예방 해주는 효과도 있고요. 간에 쌓인 독성을 배출하고 알코올 해독 작용도 탁월해 숙취해소와 피로를 개선해 활력 넘치는 건강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구기자는 열매를 그대로 섭취해도 새콤달콤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가장 간편하고 효과적인 건 차로 끓여 물처럼 즐기는 것과 추출물로 만들어진 영양제를 복용하는 겁니다. 저는 요즘 말린 고지베리를 볶아 차로 우려먹는 방법으로 섭취하고 있답니다.

 

오미자 구기자 효능 관련하여 또한 구기자는 가임률을 높이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중국인들에게는 전통적으로 이 열매가 생식 능력에 도움이 된다고 믿어져 왔습니다. 정자의 활동력을 높여주며, 요즘 많이 겪는 조기폐경, 배란 불능, 난임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이롭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숙면을 도와주며,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준다고 하니 하루 마무리를 구기자차로 하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상 오미자 구기자 효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