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부스트 350 상반기 발매 총 정리 및 이즈라필 발매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쇼핑/응모 및 발매

이지부스트 350 상반기 발매 총 정리 및 이즈라필 발매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다들 어제 덩크는 잘 응모하셨나요?

2020/08/19 - [쇼핑/응모 및 발매] - SB 덩크 로우 시카고 발매 및 응모!

2020/08/19 - [쇼핑/응모 및 발매] - 덩크 로우 삼바 발매 및 응모!

저는 다 떨어졌습니다...... 덩크 한 족이라도 있어야 나중에 인스타 응모를 해도 도움이 될텐데 어찌 한번이 당첨이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라도 리셀로 구매를 할까 했는데 가격이 정말 산으로 가버린 가격입니다.

이미지 출처 : 크림(KREAM) 어플

만약 제가 당첨이 되었다면 팔고 다른 신발 여러 켤레를 샀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예전부터 정말 인기가 많았고 핫했던 이지부스트(Yeezy Boost) 350라인들의 올해 발매 제품들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이지부스트는 아디다스(Adidas)와 함께 래퍼 칸예 웨스트(Kanye Omari West)와 함께 콜라보하여 생산되는 라인으로 2015년에 처음으로 생산된 모델입니다. 칸예 웨스트는 미국의 정말 유명한 랩스타이며 전세계 3200만장의 음반 팔매 및 1억 회의 디지털 다운로드를 기록하여 가장 많은 음반을 판매한 아티스트 중 한명입니다. 그는 총 21번의 그래미상에서 우승을 하여 가장 많이 수상한 아티스트이자 21세기 데뷔한 아티스트 중 최다 그래미상 수상자입니다. 또한, 그는 포보스의 수많은 연간 명단에 포함되며 잡지 타임에 2005년과 2015년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칸예 웨스트(Kanye Omari West)

 이러한 그가 기존에 나이키와 손을 잡고 에어이지(Air Yeezy)라는 제품을 발매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당시 이 제품이 너무나도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칸예는 나이키에게 지분을 요구하였지만 나이키 측은 이 제안을 받아 들이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칸예는 나이키의 100만불(약 10억원)의 재계약을 거절하고 아디다스와 손을 잡아 이지 부스트 제품들을 생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지는 그의 별명으로 아디다스의 울트라 부스트 제품들을 응용하여 이지 부스트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지부스트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며 편하게 착용하는 신발로 착용감이 정말 편하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후에 이지부스트의 다양한 제품들과 역사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할 날이 오겠지만 오늘은 올해 상반기 3월부터 현재 8월말까지 출시된 제품들에 대한 정보와 함께 현재의 리셀가격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1. 이지부스트 350 V2 데저트 세이지 (Desert Sage)

출시일 : 2020/03/14

발매가 : 289,000원

이미지 출처 : 크림(KREAM) 어플

올해 3월에 출시된 이 제품은 발매 이후 큰 인기를 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정말 이지부스트의 인기가 많이 식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현재 리셀가는 제품의 정가보다 낮은 약 28~29만원에 거래가 되고 있으며 많은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독특한 색상이라 생각하며 오렌지와 얕은 녹색이 섞여 있는 이 제품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나 코디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2. 이지부스트 350 V2 신더(Cinder)

출시일 : 2020/03/21

발매가 : 289,000원

이미지 출처 : 크림(KREAM) 어플

데저트 세이지가 발매된 이후 1주일만에 새로운 색상으로 신더 제품이 발매하였습니다. 기존에 정말 인기가 많았던 트리플 블랙컬러와 비슷한 짙은 고동색의 신더 제품은 꽤나 인기가 있었습니다. 또한 이 제품은 리플렉티브 소재인 3M 테이프가 들어가 있는 리플렉티브(빛에 반사되는) 제품과 논 리플렉티브 제품 두 가지로 출시가 되어 더 많은 인기가 있었습니다. 신기에 무난한 색상이기 때문에 많은 인기에 힘입어 현재는 논리플렉티브 제품은 리셀가가 약 37~40만원 사이, 리플렉티브는 약 70~80만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3. 이지부스트 350 V2 린넨(Linen)

출시일 : 2020/04/18

발매가 : 289,000원

이미지 출처 : 크림(KREAM) 어플

요구르트를 연상시키는 이 린넨 제품은 사실 스타킹의 색상과 비슷합니다. 이 제품의 독특한 특징은 가운데 선이 리플렉티브 소재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색상이 빛을 받으면 변하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기존에 리플렉티브 논리플렉티브를 나누는 것과 다르게 이번에는 포함되어 나와있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생각보다 색상이 부담스러워서 그렇게 많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리플렉티브이기 때문에 리셀 가격은 50~60만원대로 형성되었습니다.

 

4. 이지부스트 350 V2 설퍼(Sulfur)

출시일 : 2020/05/09

발매가 : 289,000원

이미지 출처 : 크림(KREAM) 어플

5월에 출시된 설퍼 제품은 시원한 녹색 띠와 함께 얕은 녹색이 함께 섞여있는 제품으로 오직 미국에서만 발매된 제품입니다. 설퍼(Sulfur)는 황을 의미하는데 실제 황의 색깔과는 느낌이 전혀 안맞는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미국 한정 제품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아 제품의 존재를 모르는 분들이 더 많기도 합니다. 리셀도 국내에서 구하기 힘들고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지 않기 때문에 비싸지 않은 금액으로 구매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독특한 색상이나 특별한 제품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5. 이지부스트 350 V2 지브라(Zebra) 2020

출시일 : 2020/06/27

발매가 : 289,000원

이미지 출처 : 크림(KREAM) 어플

예전부터 정말 많은 인기가 많고 이지부스트의 대표 모델인 지브라 모델이 올해 재출시 되었습니다. 얼룩말 무늬의 색상을 가지고 있어서 지브라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가장 대표모델이기 때문에 출시되었을 때 정말 구매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경쟁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리셀가가 정말 높아서 60~70만원 정도에 형성되었지만 이번에 많은 물량이 풀리면서 40만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지브라의 인기는 이제 다 식었을 정도로 구매에 대한 큰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6. 이지부스트 350 V2 시온(Zyon)

출시일 : 2020/07/18

발매가 : 289,000원

이미지 출처 : 크림(KREAM) 어플

가장 최근에 출시된 이지부스트 제품으로 시온 혹은 자이온이라고도 읽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신발의 이름인 시온은 성경에 나오는 예루살렘의 산 이름입니다. 하지만 편의상 자이온이라고 불러도 무방합니다. 이 제품은 컬러가 올해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무난하며 가운데에 있는 검은 띠가 포인트가 되는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출시된 새로운 350라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발매를 너무 많은 곳에서 하다보니 물량이 너무 많이 풀려서 리셀가가 생각보다 낮은 제품입니다. 현재는 정가에 비슷한 29~30만원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추가 물량이 없기 때문에 나중에 계절이 바뀌어 가을 겨울이 되면 가격이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를 하실거라면 지금 꼭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돈이 있다면 꼭 구매를 하고 싶은 색상입니다.

 

7. 이지부스트 350 V2 이즈라필(Israfil)

출시일 : 2020/08/22

발매가 : 289,000원

이미지 출처 : 크림(KREAM) 어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오늘 출시된 이즈라필(Israfil)입니다 알 수 없는 오묘한 컬러감으로 금일 08/22일 08:00에 아디다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출시 되었습니다. 하지만 출시 이후 많이 팔리지 않아 취스탁(취소+리스탁)되는 경우가 발생하여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를 보고 이제 이지부스트는 컬러 플레이만 하는 제품으로 생각되며 이지부스트의 시대는 이제 끝나간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발매한 시온은 물량이 너무 많이 풀려서 리셀가가 낮은 반면 이 제품은 오직 아디다스 코리아에서만 발매를 하였는데도 현재 리셀가가 정가와 동일한 수준으로 머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만약 제품을 구매하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사이즈에 대해서 간단하게 추천을 드리고자 합니다.

발볼이 좁게 나왔기 때문에 최소 반업 혹은 1업을 하시는게 착용하시는데 편하실겁니다!!

 

올해 3월부터 발매한 제품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으며 이후에 이전에 발매했던 이지부스트들에 대해서도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